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정여자고등학교

검색열기

대정여자고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 - 2019학년도 대정여자고등학교 입학 전 배정 계획 안내


RSS 새창 열기

공지사항

  • 작성자김한솔
  • 작성일2018-11-27
  • 조회수391

제목2019학년도 대정여자고등학교 입학 전 배정 계획 안내

2019학년도 대정여자고등학교 입학 전 배정 계획

 

 

1. 목적

다른 시도 후기 일반고 입학 예정자(합격자)로서 전 가족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지역으로 이전하여 우리학교에 입학을 희망하는 자에 대하여 고등학교 입학식 이전에 학교를 배정해 줌으로써, 입학 후의 전입학으로 인한 학습 결손 예방, 전학으로 인한 정신적 부담 완화, 학부모의 경제적 손실 등 제반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교육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함

 

2. 근거

중교육법시행령 제89(고등학교의 전학 등) 2

 

3. 신청 자격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

. 다른 시도 중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고입자격검정고시 합격자 중 다른 시도에서 최근 2년 이상 연속하여 거주하고, 해당 지역 2019학년도 후기 일반고등학교 전형에 합격하여 입학이 예정된 자로서 전 가족의 거주지가 접수일 현재 서귀포시 대정읍으로 이전된 자

전 가족(, , 학생) 모두 서귀포시 대정읍 지역으로 전입되어야 하며,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이어야 함

우리학교로의 전학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학교로 직접 입학 전 전학에 대하여 문의(학교장이 시행)

. 부모의 근무지 이동으로 인하여 전 거주지의 거주기간이 연속하여 2년에 미달된 경우(미달된 기간이 2개월 이내인 경우에 한함)에는 근무지 이동에 관한 증빙서류(복무확인서,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를 제출하여야 함

 

4. 시행 절차

. 원서 접수기간 :

2019. 2. 11.() ~ 2019. 2.13.() 매일 08:20~16:20

우편접수 불가

. 접수 장소 : 대정여자고등학교 교무실 문의 (064)730-5368

. 제출서류

공통서류

2019학년도 다른 시·도 일반고등학교 입학 예정자의 우리학교 입학 전 배정 원서(붙임1서식)

. 합격 또는 배정받은 고등학교장 확인(배정 원서에 직인 날인)

. 출신중학교장의 졸업 및 졸업예정자 확인(배정 원서에 직인 날인, 검정고시 합격자는 직인 날인 생략하고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를 제출)

해당 시·도 소재 일반고등학교 합격증 또는 배정 통지서 1

학생의 주민등록초본 1(주소지 변동사항이 포함되도록 함)

부와 모의 주민등록초본 각 1(주소지 변동사항이 포함되도록 함. , 행정정보 열람에 동의할 경우에는 동의자의 주민등록초본은 제출 생략 가능)

추가서류(·모 모두의 거주지 이전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자에 한함)

부 또는 모가 주소를 이전할 수 없는 공무원 및 회사원 :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이전 못하는 부 또는 모의 재직증명서, 이전 못하는 부 또는 모의 주민등록등본 각 1

부 또는 모가 주소를 이전할 수 없는 사업가인 경우 :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이전 못하는 부 또는 모의 사업자등록증, 이전 못하는 부 또는 모의 주민등록등본 각 1

부 또는 모가 행방불명일 경우 : 관할경찰서의 신고확인서 또는 말소된 주민등록등본,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각 1

부모가 이혼한 경우

. 학생의 친권자인 부 또는 모가 양육하는 경우 :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학생의 기본증명서 각 1

. 학생의 친권자가 아닌 부 또는 모가 양육하는 경우 :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학생의 기본증명서, 친권자 동의서(친권자 자필 작성, 붙임2서식 참고) 1.

부 또는 모가 사망한 경우 : 학생의 가족관계증명서 1

전세금 보호를 위해 부 또는 모가 주소를 이전할 수 없는 경우 : 동사무소에서 확정일자를 받은 전세계약서 사본과 현재 계약서 사본 각 1

그 외 기타 사유에 따라 추가 증빙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모 모두 거주지 이전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전에 문의 전화 필요함)

. 배정원칙 : 2019. 3. 2. 기준으로 학교의 정원 내 결원이 있는 경우에는 결원된 인원 수 만큼 입학 전 배정으로, 정원 외 배정 학생에 대하여 정원 내로 변경 배정함

. 입학등록 : 2019.2.20.() ~ 2.22.() 매일 08:20~16:20

등록 방법 : 우리학교로 문의 (064)730-5303

 

5. 유의 사항

. 입학 전 배정 신청 시 다른 시·도 일반고등학교에 입학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입학예정학교의 등록금 반환 등의 문제는 입학 전 배정이 확정된 후 본인이 우리학교와 상담을 통해 개별적으로 처리하여야 함(신청 자격 미달 및 구비서류 미비 등으로 입학 전 전학이 처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입학 전 전학이 확정된 후 처리)\

. 전 가족이 실제 거주하지 않고 위장 전입임이 밝혀질 경우에는 배정을 취소할 수 있음

 

6. 기대 효과

. 입학 전 조기 배정으로 교육수요자의 교육만족도 제고

. 학생의 학습 결손 예방 및 학부모의 경제적 손실 최소화

. 거주지 이전에 따른 학생들의 입학 및 전학에 따른 행정절차 간소화

. 전입학생의 전학으로 인한 정신적심리적 부담 해소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